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3일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삼산도서관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의 권리보호와 효율적 이용을 위한 의료급여제도 설명회를 가졌다.
교육은 올해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취득자 총 183명 중 복합 만성질환 대상자들로 약물 과다 복용을 예방하고 올바른 병원 이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의료급여제도 교육 시작 전 움츠러들어 있던 대상자들의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해 ‘항상 행복하게 사는 방법’이란 주제로 웃음 치료 강의를 실시해 강의에 대한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의료급여일수 산정 방법 ▲연장승인제도 ▲의료급여기관 이용 시 필요한 절차 및 제도 ▲올바른 약물복용법 등이며, 동영상 등으로 중요 내용을 직접 알기 쉽게 전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번 교육을 통해 궁금했던 의료급여 절차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웃음치료 강의로 마음껏 소리 내어 웃을 수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했다.”라며 만족해했다.
순천시에는 총 6643명의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능력과 합리적 의료기관 이용지도를 위해 의료급여관리사(간호사) 3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들은 재가의료급여사업, 장기입원군·고위험군·집중관리군·신규수급자 등 사례관리 업무로 의료급여수급자들의 매년 증가하는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