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순천시(시장 노관규) 조곡동은 올해 3월 시민정원추진단이 시작한 1년간의 허브정원 가꾸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철도관사 마을에 조성된 조곡동 허브정원은 로즈마리와 더불어 계절마다 새로운 꽃을 심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며 내년 봄에는 다양한 허브를 식재하여 철도관사 마을을 산책하는 주민과 관람객이 잠시 휴식할 수 있는 정원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조곡동 시민정원추진단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정원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정원 조성 노하우 공유를 통해 특화정원 3개소를 포함한 조곡동 정원이 계절별로 살아 숨 쉬는 지역 일류 정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문순덕 시민정원추진단 단장은“주민들이 마을 곳곳에 조성된 정원을 오가며 보면서 집집마다 나만의 정원을 가꾸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단원들과 내년 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내년 10월까지 활동하는 시민정원추진단은 순천시 개방 정원 정원주 3명을 포함해 총 18명으로 마을 특화 정원 조성·관리에 집중 참여할 수 있도록 평소 조경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로 선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