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풍무동주민자치회는 지난 3월부터 이달 27까지 관내 취약계층 45가구의 전등을 LED로 교체하는 사업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1년 풍무동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이 직접 선정한 사업 중 하나로, 풍무동주민자치회 환경개선분과 위원들은 매월 대상 세대를 방문한 가운데 낡고 오래된 등(燈)을 LED전등으로 교체한 뒤 전기안전점검까지 실시하고 있다.
LED전등 교체 서비스를 받은 풍무동의 정 모 어르신은 “어둡고 침침했던 집이 밝아지니 마음까지 환해진 기분”이라며 “봉사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김진영 풍무동주민자치회 회장은 “취약계층 가구들이 보다밝은 조명 아래서 생활하시며 편안함과 안락함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라며 “2023년에도 연속사업으로 더 많은 가구의 전등을 교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