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나눔꽃챔버’ 와 순천시립합창단 협연으로 장애 공감 분위기 조성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1일 순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장애인식전환을 위해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나눔꽃챔버’와 함께하는 공감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공감콘서트는 장애인 관련 시설 및 단체 관계자, 일반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공감’이라는 주제로, 장애인예술가로 살아가는 단원들의 이야기를 연주와 함께 전하며 장애 인식 전환과 희망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순천시립합창단과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단원이 손을 맞잡고 ‘바람이 머무는 날’을 함께 부른 무대는 장애를 넘어 음악으로 하나 되는 모습으로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이날 공연을 한‘나눔꽃챔버’는 음악에 열정과 재능을 지닌 경기도장애인부모연대부천지부 발달장애인과 부모, 강사, 재능기부자로 이루어진 오케스트라이다.
시 관계자는 “울림이 있는 이번 공감콘서트를 통해 사회에 전반적인 장애 공감 분위기를 조성하고 문화예술분야에서 장애인의 능동적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순천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권리강화와 차별에 대한 시민의식 변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