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순천시 왕조1동에서는 지난 13일 왕조1동 통장단 70명을 대상으로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시민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최덕림 총감독을 강사로 초빙해 정원박람회 개요, 콘셉트, 핵심 콘텐츠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1시간여에 걸쳐 진행됐다.
시민강사 양성교육은 지역 리더들이 2023정원박람회를 이해한 후 소속 단체와 시민들에게 내용을 전파해 4월부터 개최되는 박람회에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순천시 왕조1동은 오는 2월까지 통장단 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및 직능단체장,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에 참여한 박진숙 왕조1동 통장협의회장은 “박람회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좋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강사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