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화천산천어축제 등 겨울철 대표 축제장 찾아 홍보부스 운영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을 60여 일 앞두고 전국 각지에서 집중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설 연휴 기간인 지난 20일부터 22일에는 강원도 화천 산천어축제에, 27일부터 29일에는 강원도 태백산 눈 축제에 참가해 정원박람회 홍보 활동에 나섰다.
이번 홍보 활동은 겨울철 대표 축제장을 방문하는 전국 각지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정원박람회 공식 SNS 팔로우 이벤트 및 즉석 사진 촬영(인생네컷)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 방문객은 “전에 순천만국가정원에 방문했던 적이 있다. 가족들과 좋은 기억으로 남겨져 있는 곳”이라며 “2023정원박람회가 개막하면 방문할 계획이다. 이곳 홍보부스를 통해 팸플릿 내용을 보니 더욱 기대가 된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올해 화천 산천어축제는 23일간 약 130만 명, 태백산 눈 축제는 3일간 약 26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여 축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정원에 삽니다.’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도심 일원에서 7개월 동안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