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순천시(시장)는 이달부터 4월 7일까지 10주간 스마트교실(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한다. 검정고시 지원이 필요한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은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연 3회 운영되는 스마트교실은 검정고시 6개 필수과목 수업과 함께 교재 및 중식 등이 제공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과 보호자는 전화(061-749-4235~7)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교육,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스마트교실(검정고시대비반) 운영은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진입을 위한 준비과정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 취업, 자립을 위한 진로설계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검정고시 응시원서는 17일까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접수하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현장접수 및 온라인접수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