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이용자의 접근성 향상과 협소한 공간적 제약을 보완하여 장애인가족에 대한 서비스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소흘읍 솔모루로 15(5층)으로 이전 후 지난 23일에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은 센터 소개와 경과보고, 현판 제막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한성공회포천나눔의집 오상운 대표를 비롯해 내·외빈 약 40명이 참석했다.
이전으로 인해 사무 공간이 늘어나 인력 충원이 가능해졌으며, 상담실과 휴게공간이 마련되고 프로그램실이 없어져 이용자들에게 좀 더 폭넓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또한 접근성이 편리해져 장애인가족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복지환경국 이태승 국장은 “장애인가족들의 돌봄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더욱 더 폭넓은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의회 연제창 부의장은 “이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장애인가족들에 대한 지원이 확대·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센터장 포함 4명이 상근하며, 상담 및 사례관리, 가족역량강화, 돌봄 및 휴식지원, 평생교육, 성인장애인심리지원서비스를 큰 단위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유예진 센터장은 “항상 지역의 장애인가족을 위해 함께해주는 직원들에게 고맙다고 전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가족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센터가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