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방어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29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오는 10월 29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꽃나루공원에서 ‘방어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일곱 번째로 열리는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로 주민들의 일상생활 속 불편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로 구성하였으며, 이번 행사 운영을 위해 자...
▲ 구례군 마산면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주거 불편 해소 위해 출동전남 구례군은 지난달 25일 마산면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가 취약계층 가구의 주거 불편 해소를 위해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사례 회의를 통해 지원 결정된 가구를 방문한 복지기동대원들이 지붕 처마 끝 스티로폼 제거 및 수리, 물받이 통 교체, 대문 도색 등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문필자 마산면 복지기동대장은“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춘영 마산면장은“환경개선에 참여해주신 복지기동대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취약계층 주민들이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보살피겠다”라고 말했다.
복지기동대는 마산면에서 재료비를 지원하고 대원들의 기술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지는 사업이다. 면 맞춤형복지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에서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복지기동대로 연계하여 주거환경개선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