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순천시 별량면은 지난 15일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21명을 대상으로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근무 시 유의사항과 활동내용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금년에 선발된 어르신들은 오는 12월까지 면 소재지의 환경정비와 잡초 제거 등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혹서기와 혹한기에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고려해 근로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일자리에 참여하는 김○○(90세)어르신은 “올해도 일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면사무소에 와서 일도 하고, 사람들과 이야기도 하고, 아프지 않을 때까지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태문 별량면장은 “참여자분들께 항상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여 활동해 주실 것”을 당부하면서도 “일자리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