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청년주도, 시민 참여로 새로운 변화를 이루다!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청년들이 주도하고 싶은 시민 문화 운동은?”이라는 주제로「천(天)개의 아이디어」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청년들이 주도해 참여하는 시민운동으로 순천의 새로운 변화를 이루기 위한 아이디어를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하도록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참여방법은 순천청년통합플랫폼 「청년정책114」 (www.suncheon.go.kr/youth/)의 「천(天)개의 아이디어」 게시판에 오는 3월 11일까지 ‘청년들이 주도하고 싶은 시민 문화 운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등록하면 된다.
내부심사를 통해 최우수 제안자 1명에게 20만원권, 우수 제안자 2명에게 10만원권, 장려 제안자 6명에게 5만원권, 그리고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만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순천시 청년들이 직접 주도하는 시민 문화 운동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가 순천의 변화를 이루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진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청년정책과(061-749-323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