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면접 의상 무료 대여 꿈청의상실, 청년들에게 5년째 꾸준한 인기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위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구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면접에 필요한 정장 및 소품 등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꿈청의상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순천시청년센터 꿈청의상실은 취업 면접이 예정되어있는 18~45세의 순천시 거주 청년 및 순천시 소재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정장 및 셔츠뿐 아니라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에 필요한 소품도 함께 1주일간 무료로 빌릴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보증금 3만원과 신분증, 면접 예정 증빙자료 등을 구비하여 순천시청년센터(061-753-4640)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보증금은 면접 후 정장을 세탁해 반납 시 돌려받을 수 있다.
꿈청의상실 운영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9시까지, 토요일은 10시부터 18시까지이다.
2020년부터 청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꿈청의상실은 지금까지 1,200여 명의 구직 청년들이 이용했으며, 5년째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정장을 대여한 청년은 “면접만을 위한 정장 구입에 많은 부담을 느꼈는데 비용을 아낄 수 있어 좋았다”며, “소품도 함께 대여할 수 있어 청년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센터는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공간이자, 청년들의 생각이 시 정책으로 반영되고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공간이다”며, “청년들이 일상에 지치지 않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청년센터는 면접 의상 대여뿐만 아니라 AI 모의 면접 및 면접지도,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자격증 취득 교육, 이력서 제출 프로필 사진 촬영 지원 등 취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