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 깨씨무늬병’ 농업재해로 인정 … 담양군, 피해조사 및 지원대책 신속 추진
담양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벼 깨씨무늬병’을 농업재해로 공식 인정함에 따라, 관내 피해 농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피해조사에 착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7~8월 이상고온과 9월 잦은 강우로 전국적으로 ‘벼 깨씨무늬병’이 확산됐으며, 담양군에서도 피해가 확인되고 있다.
‘벼 깨씨무늬병’은 벼 잎과 벼알에 암갈색 반점...
![]() |
양주시(시장 임충빈)는 2010년도 추진사업을 확정하고 내년도 사업예산 편성에 반영하기 위한 2010년도 주요업무 및 사업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9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 2일간 임충빈 시장과 관계공무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27개 실과소로부터 총 293건의 내년도 주요업무 및 88건의 특수시책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으며 반복적인 업무중심의 보고를 탈피하고 현안사업 및 시정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수있는 특수시책 사업 중심으로 보고회가 이루어졌다.
임충빈 시장은 보고회를 받은 후 업무 추진계획 으로만 그치지 말고 주민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효율성과 합리성을 확인할 수 있는 행정력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직원들에게 모든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이 온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줄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