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경주시는 14일 취업시즌인 10월을 맞아『2010년 경주시 취업(채용)박람회』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주시와 경상북도,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주직업전문학교협의회가 주관하여 민,관,산,학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의 청·장년층의 실업난을 해소할 목적으로 준비하였으며, 행사장에서는 (주)다스 등 30여개 우수한 기업이 현장면접를 통하여 18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국수력원자력(주), 지멘스(주)의 인사부서장이 2011년도 채용설명회를 제공하여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었으며, 동국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는 창업특강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지원했다.
경주시 박람회 관계자는"채용뿐만 아니라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만남의 장인 『2010년 경주시 취업(채용)박람회』를 통하여, 구인 기업에는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고, 구직자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구하는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 동안 경주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우수기업의 지역유치활동 및 국책사업과 관련한 고용확대, 공공일자리 창출, 지역실업자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하여 일자리를 만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