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유입차단에 적극 나서 -
경주시는 지난 2008∼2009년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AI가 발생됨에 따라 이달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방역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농장 출입차량 및 사람 등에 대한 통제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유관기관 및 생산자 단체와 공조를 유지해 민간방역을 활성화 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임상예찰을 농가가 자율적으로 1일 2회 실시토록 지도하고 농가의 임상관찰 실시 상황을 주1회 전화나 현장을 확인 하는등 차단방역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본격적인 철새 이동철이 다가옴에 따라 2003년도와 2008년도에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지역인 안강읍 육통리 일대에 발판 소독용 부직포를 설치하고, 차단방역 강화를 내용으로 한 홍보 프랑카드를 게첨 할 계획이며
또한 의심축 발견시 살처분보상금, 생계안정자금, 입식자금 지원등 충분한 수준의 보상대책을 홍보하여 초동단계부터 철저히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가금류 축사를 운영하는 농장주는 철새나 텃새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차단망을 설치하고 야생 조류와의 접촉을 되도록 삼가 해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