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경북 처음 경주향교에서 전교협의회 모임 가져 -

경북향교 전교협의회 총회가 15일 이태현 경주부시장과 이주덕 경주향교전교, 전국향교 유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향교 명륜당에서 열렸다.
경북향교 전교협의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문묘향배를 시작으로 서지수 경산향교 전교의 감사패 전달과 김종섭 경북향교 재단이사장의 격려사 및 이태현 부시장 축사 후 충효정신과 예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전교협의회 운영방안에 대해 본 회의를 마련 하였다.
경주향교는 경상북도에서 가장 큰 향교로, 신라시대인 682년(신문왕 2) 국학(國學)이 설치되었으며 고려시대에는 향학(鄕學), 조선시대에는 향교로 이어져온 유서 깊은 곳이다. 나주향교(羅州鄕校)와 함께 향교 건물 배치의 표본이 된다.
한편, 전교협의회는 창건(2009년6월)이후 경북단위의 향교전교 모임으로는 처음으로 경주향교에서 개최하여 유학이념의 창조적 계승발전과 현대적 실용화를 통해 젊은 세대의 충효정신을 함양하고 도덕적 윤리사상을 회복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