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경주시정신보건센터(센터장:이광헌)에서는 구제역 피해 축산업 종사자 및 비상근무자를 대상으로 우울증, 스트레스, 불안장애와 같은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선별검사와 정신건강상담 등의 서비스를 실시한다.
구제역이 발생하여 살처분을 경험한 축산업 종사자, 비상근무자들이 소·돼지 울음소리를 듣는 환청이나 불면증, 식욕부진, 의욕감퇴 등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러한 증상이 장기간 지속될 경우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불안장애, 우울증, 불면증 등의 정신건강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예방하고 치료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정신보건센터에서는 정신건강선별검사, 정신건강상담 서비스는 구제역 피해 축산종사자 및 관련 비상근무자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구제역 살처분으로 인한 정신건강문제가 심각한 경우 정신과 전문의 상담 및 의료기관 연계도 실시한다.
- 경주시 정신보건센터 ☎ 777-1577
- 이용시간 : 월요일~금요일 오전9시~오후 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