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보령서천지사(지사장 김재경)는 5월 16일 19:30 건보공단 회의실에서 비만 프로젝트 생활개선 사업 개소식을 이시우보령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건보공단은 “날씬한 대한민국 만들기” 사업으로 비만 프로젝트를 수립하여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건강증진에 대한 분위기 확산과 지역자원과 연계한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보령서천지사는 보령 건강인 1기를 50여명 모집하여 BMI 25이상(비만 1단계)해당자 36명을 전산 등록하여 건강교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월1회 검진기관 원장과 영양사의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운동종목은 기천문 윤지영관장이 지도하며 참여자가 지루하지 않도록 운동장소를 공단 운동장에 한정하지 않고 봉황산등산로, 대천천 하상둔치, 성주산 등산로 등 다양화 할 예정이다.
특히, 건강검진에서 비만과 당뇨병, 고혈압, 이상 지질 등 검진결과가 나온 보령시민을 대상으로 보령아산병원, 원진호내과, 이성준내과, 대천제일의원 등 관내 검진기관의 추천으로 참가자를 선정하여 1회성 행사가 아닌 6개월 동안 운동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2012년에도 지속적인 사업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운동교실 전 .후의 혈압, 체지방 분석(In-Body) 등을 실시하며 체중감소 목표는 6개월 동안 6키로에서 40키로까지 다양하게 참가자 개인별 본인 의사에 따라 설정되었다.
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보령시민이면 누구나 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며 시간이 허락 된다면 많은 시민이 등록여부와 관계없이 참여 할 것을 권유하며 비만프로젝트 참여자 중 건강 개선이 우수한 자는 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며, 보령시청 에서도 상을 추가적으로 지원하여 줄 것을 요청하여 이시우 시장이 즉석에서 허락하여 참여자의 환호를 받았다.
보령시민의 건강증진에 관심이 많은 이시우시장이 개소식에 직접 참석하여 건강운동교실 참석자와 일일이 악수를 교환하고 비만 탈출에 성공토록 당부하고 공단이 추진하는 지역 Health-zone(지역 헬스 존 : 지역주민이 쉽게 운동할 수 있는 장소)에 관심을 표하며 관계자를 격려했다.
건강관리팀장은 건강관리의 필수는 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과 암검진을 실시하고 주 4회 이상 꾸준한 운동과 영양조절이라고 말하며, 건강관리팀 슬로건이 「건강검진은 건강과 행복을 부르는 습관」이라며 건강검진의 조기실시(7월 31일)를 당부하며 건강보험에서 운영하는 싸이트 건강인에 많은 유익한 건강정보가 있다고 덧붙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