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일에 류우익 통일부 장관을 초청해 청소년과 나라사랑 공감의 시간을 가져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24일(목)부터 서울무역전시관(SETEC)에서 개최되는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 류우익 통일부 장관을 초청하여 통일에 대한 이야기를 청소년들과 직접 나누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통일부장관과 함께하는 통일 토크콘서트는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의 기본방향인 청소년 참여, 나눔과 소통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다.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개막식 후 오후 4시에 진행되는 토크콘서트에서 류장관은 약 300여 명의 청소년들과 ‘통일 한반도의 꿈’을 주제로, 한반도 통일을 준비하는 바람직한 청소년들의 자세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라사랑 실천 방법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류장관은 지난 해 11월 남북 청소년의 정기적인 교류를 위해 ‘남북청소년교류센터’ 건립을 재임 첫 사업으로 시작할 만큼 청소년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보이고 있어, 이날 청소년들과 펼칠 공감소통 토크가 기대 된다.
이날 행사에는 성신여대 서경덕 객원교수가 사회자로 나서, 나라사랑을 주제로 류장관과 청소년들과의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오는 24일(목)부터 26일(토)까지 3일 동안 서울무역전시관(SETEC)에서 개최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진로체험, 창의아트, 활동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240여개 부스가 설치·운영되며, 청소년 공연 동아리 오디션, 한·중수교 20주년 기념 음악제, 박람회 명예홍보대사 김유정 팬사인회, 거리아티스트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문의: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과 허화수 주무관 02-2075-861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