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강연’사업 시행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이원영)은 도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2012년도 과학특강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과학특강지원사업은 국내 저명 과학기술인이 도내 중 · 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IT, 우주항공, 바이오, 융합 등 최근 과학이슈와 트렌드 및 과학기술 리더십, 글로벌 인재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진행함으로써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이공계 인력양성에 기여하고자 경기도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작년에 시범적으로 운영한 과학강연이 도내 학교의 많은 호응을 얻어 금년에는 총 60회로 확대 지원한다. 또한, 도 교육청과 협조를 통해 벽지 학교에 대한 과학강연도 지원하여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역의 학생들도 혜택을 받도록 배려 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의 이원영 원장은 “도내 학교의 창의적 과학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아 과학강연 지원확대가 시급하다”고 밝히면서 “학생들이 본 사업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흥미를 느껴 본인의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과학강연지원 뿐만 아니라 과학문화체험행사, 과학 아이디어 공모전, G-Science 콘서트 등 과학문화확산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계획 중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