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부가 물 살림, 물 절약에 앞장선다
  • 뉴스21
  • 등록 2002-07-01 00:00:00

기사수정
  • 「주부 물 살림 실천 결의대회」 개최
김명자(金明子) 환경부 장관과 정광모(鄭光謨) 한국 소비자연맹 회장, 김천주(金天柱) 대한주부클럽연합회 회장 등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성 지도자 20여명과 물 살림에 앞장서는 주부 6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부 물 살림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가정 ′살림′의 관리자이자 자녀교육의 주체인 주부들이 생명자원인 물을 살리고 아끼는데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된 이 날의 결의대회는 식전행사, 결의대회, 가두캠페인의 순서로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식전행사는 강연과 물 노래 함께 부르기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김천주 대한주부클럽연합회 회장이 "물살림과 주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김득주(金得柱) 주부가 "가정에서의 물 절약 실천"을 주제로 각각 강연하였다.
결의대회에서는 김춘강(金春江) 대한어머니회 회장의 개회사, 정광모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의 인사말, 김명자 환경부 장관의 축사에 이어서 윤용숙(尹容淑) 여성문제연구회 회장과 안승춘(安承春)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 회장이 주부를 대표하여 물 절약 실천선서를 하였다.
마지막으로 결의대회 참석자들은 인근 백화점 주변에서 물 절약 스티커 등 각종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배포하면서, 물의 중요성과 물 절약의 필요성을 알리는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김명자 환경부 장관은 축사에서 지금 생명자원인 물이 수질오염과 물 부족의 이중고(二重苦)에 처해 있다고 우려하면서, 생명을 낳고 기르는 여성의 힘으로 살림을 살 듯 물을 살리자고 역설하였다.
또한 물 절약 실천선서를 통해 가정에서 물 사용량을 1/2로 줄이기 위한 물 절약 생활수칙의 적극적인 실천을 다짐하였다.
이 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생활환경운동여성단체연합은 대대적이고 체계적인 주부 물 살림, 물 절약 실천운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20개 생활환경운동여성단체연합 회원단체는 회원을 대상으로 물 살림 교육·홍보를 크게 강화하여 가정에서부터 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생활습관이 확산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진 기자> dong@krnews21.co.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