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충(忠), 효(孝), 의(義) 교육2012 훈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여름캠프’운영
  • 오영학
  • 등록 2012-06-12 10:19:00

기사수정
청송군과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은 치열하게 경쟁하는 교육 환경에서 벗어나 인성과 예절이 근본이 되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충?효?의 훈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여름캠프’를 운영한다.
 
지난해 파천초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충,효,의 교육 여름캠프는 안덕초등학교 학생 33명을 대상으로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첫째 날 소헌공원에서 입교식을 시작으로 청송자연휴양림 ‘연수의 집’에서 예절 및 인성교육과 국악공연 관람 등  현대적 재미와 레크리에이션을 학습에 응용하여 보다 재미있고 교훈적인 내용으로 교육하게 된다.
 
또한 평소 학교생활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유복입기,배례법,계촌법,인성교육,생활예절,전통놀이체험,효(孝)편지쓰기,전통음악감상,  항일의병기념공원 답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입교식에서 학생대표 조현민(안덕초 6학년)은 지역의 꿈과 미래의 주역으로서 열심히 배우며, “나라에 충성하고, 부모님께 효도하며, 의와 예가 있는 청송의 희망”이 되겠다며 그 의지를 담은 실천선언문을 낭독하기도 했다.
 
이번 교육을 맡은 훈장선생님은 교육계, 공직에 몸 담았던 지역의 훌륭한 어르신 52명을 지난해 훈장선생으로 임명하여 지역의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꾸준히 실시해주고 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충?효?의 인성교육을 통해 나라사랑정신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올바른 삶의 지표를 제시해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청송 주민생활지원과 김윤태 054-870-6212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