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나의 친절이 고양시민을 행복하게 합니다.”라는 헤드카피를 시작으로 친절을 실천하고 유도하여 시민들에게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과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양시 친절 서비스 메뉴얼』을 제작 직원들에게 배부했다.
본 매뉴얼은 다양한 민원인의 성향에 따라 직원들의 대처능력 부족으로 인해 발생되는 불만 민원을 최소화하여 직원들의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자 민원처리를 위한 기본자세, 전화응대요령, 고객 응대요령을 비롯하여 서비스화법, 친절마인드 체크리스트 등 다양한 친절 노하우를 재미있게 캐릭터를 활용하여 수록, 직원 스스로 쉽게 친절도를 점검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시 관계자는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매뉴얼을 습득하고 실천함으로써 친절도 향상 및 불만 고객의 민원 해소 등 업무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아울러, 고양시는 상 하반기로 민원접점부서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직원들의 습관화된 친절서비스제공으로 고양시민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료 제공 : 행정지원국 주민자치과(담당자 김창숙 ☎8075-245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