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시 ‘지역맞춤형 직업훈련교육사업’ 박차
  • 김인로01
  • 등록 2012-06-21 16:42:00

기사수정
 전주시가 취업애로 청년층과 여성들의 노동시장 진입 촉진을 위해 직업훈련교육 양성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20일 전주시(시장 송하진)에 따르면 청년층과 여성들에게 지속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14억8,9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기업현장 ?춤형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사업은 경제성장의 산업구조 변화와 유럽발 금융위기 파장 등으로 인해 정부의 현안으로 떠오르는 지역 청년실업 문제를 적극 해결하기 위한 일자리 대책 방안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시는 청년·여성 직업훈련교육 등 분야의 다양한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직종 10개 사업을 적극 추진, 현재 473명이 전액 무료로 교육훈련기관에서 희망찬 일자리 꿈을 키우고 있다.
    
특히 시는 이 가운데 ‘스마트콘텐츠 전문가 양성교육’과 ‘디지털 영상편집 전문가 양성교육’ 등 6개 사업을 국비확보 공모사업으로 선정, 추진함으로써  미취업자들이 일자리 수혜를 받게 됐다.

 이와 함께 시는 기업체를 통한 안정적인 청년일자리 200개 창출을 목표로 올해 청년취업사업에 국비 19억2,000만원을 확보, 상시근로자 5인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청년채용 인건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196명의 청년이 취업에 성공했다.

 시는 아울러 지속적인 청·중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오는 28일 미취업자를 위한 ‘생산직 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장’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윤재신 지역경제과장은 “시와 교육훈련기관, 기업체 간의 일자리협약에 따라 취업 교육생들이 이수 뒤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게 된다”며 “앞으로도 인력수급 고용 정책에 부합할 수 이전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재정지원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     업     명

대   상

사업비

(백만원)

교육생

  계

 

1,489

473명

1

맞춤형 기술인력 교육사업

18세이상 35세미만 미취업자

216

60

2

탄소산업 전문인력양성

이공계 대학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중 미취업자

160

25

3

스마트콘텐츠 전문가양성교육(공모사업)

전주지역 IT/CT분야 취업희망자

115

40

4

디지털 영상편집 전문가양성교육(공모사업)

전주지역 영상분야 취업희망자

115

30

5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공모사업)

경력단절여성

71

93

6

여성직업훈련 커뮤니티강화 사업

경력단절여성

20

40

7

결혼이민자 직업훈련교육

결혼이주여성

32

20

8

참살이 실습터 지원사업(공모사업)

관련분야 취업 및 창업 희망자

492

120

9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공모사업)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

196

30

10

친환경 부품소재 생산전문인력 양성사업(시상금사업)

고졸 미취업자

72

15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