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 휴가는 어디로 가면 좋을까요?
  • 김교섭01
  • 등록 2012-07-11 18:53:00

기사수정
새소리, 물소리, 계곡과 숲이 우거진 산촌으로 가족과 함께 떠나 보면 어떨까요?
녹음이 짙어가는 7~8월, 가족과 함께 휴식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산촌마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완주군 동산면 신월리 거인마을 (http://www.mttown.com)
씨없는 고종시 곶감으로 유명한 이곳은 첩첩히 산으로 둘러싸인 산촌마을의 하나로 하늘, 산, 들과 물이 어울어져 아름다운 자연을 이루고 있는 산촌마을로, 야외수영장, 바비큐장, 족구/축구장, 식당등이 있어 휴식과 산촌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무주군 적상면 괴목리 치목마을 (http://www.maplevill.com)
치목마을은 무주구천동과 리조트 등으로 이어지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으며 적상산 단풍과 삼베등 특산품을 볼거리, 즐길 거리로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마을이며, 휴양과 휴식을 위해 아주 좋아 방문객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장수군 천천면 연평리 구신마을 (http://www.happyvill.net)
뜬봉샘에서 발원한 금강 물줄기가 마을 앞을 지나가고 있으며 옛부터 교육자를 많이 배출한 아담하고 조용한 마을이다.
 
부녀회를 중심으로 두부만들기와 천연염색체험, 풍등 만들어 날리기 등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특히 전통주인 막걸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막거리 체험은 최소 1박2일 체류시만 가능하다고 한다.
 
남원시 산동면 대상리 하늘별 만행산 천문대마을 (http://skystarville.or.kr)
만행산 자락에 자리잡은 하늘별 만행산 천문대마을은 목동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 백조자리, 거문고자리 등 별자리를 볼 수 있는 천문체험을 하는 산촌마을로, 다양하게 피어있는 야생화 탐방도 할 수 있고, 학교, 교육청에서 체험교육장으로 많이 찾는 곳이다. 프로그램으로는 별자리관측 및 동서양신화, 하늘보는법, 더 먼 우주로의 여행 등, 당일 ~ 2박3일 체험학습 활동을 할 수 있다.
 
진안군 정천면 봉학리 학동마을 (http://www.hakdong.or.kr)
운장산 줄기인 옥녀봉, 구봉산, 명덕봉 등으로 둘러싸여 있고 마을 앞으로 냇가가 있는 산골 마을로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휴양관은 계곡의 시원함과 산으로 둘러싸여 산촌의 푸르름과 자연의 멋스러움을 한껏 느낄 수 있어 몸과 마음을 편안히 쉴 수 있으며 산촌의 하룻밤은 쉽게 잊혀 지지 않는 소중한 추억으로 우리 맘속에 자리 할 것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