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에서는 올 상반기 동안 접수 처리된 민원을 점검한 결과 지연민원이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상반기에 접수된 즉결ㆍ단순ㆍ복합ㆍ고충민원 10,270건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민원접수 및 부서별 처리실태, 민원단축ㆍ지연처리 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였다.
그 결과, 시민복지과 5,862건, 건축과 1,745건, 산업위생과 1,413건으로 3개 과에서 처리한 민원이 전체 민원의 87.8%를 차지하였고, 해결 10,144(98.8%)건, 취하 96(0.9%)건, 반려 등 기타 30(0.3%)건으로 집계되었다.
또한, 단축처리된 민원이 전체 접수민원의 81.6%에 해당하였으며, 지연민원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단 한건의 지연민원도 없이 신속하게 처리된 것은 매일 각 부서에 민원처리 사전예고 통보를 통해 지연민원 예방을 위한 접수부서의 노력과 2대 체전 및 꽃문화대축제 추진 등 각종 행사 지원으로 바쁜데도 처리부서에서 민원업무를 내일처럼 적극적인 자세로 노력해 준 결과라고 자체 평가하고 있다.
한편, 일산서구 시민봉사과에서는「2012년도 일산서구 지연민원 zero화」를 위하여 하반기에도 민원처리 예고 및 독촉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민원안내 문자서비스를 실시하여 신속하고 신뢰성 있는 민원처리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시민봉사과(담당자 박효진 ☎ 8075-7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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