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이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유아 6 ~ 7세를 대상으로 한 「꿈책놀이터」는 책을 소재로 한 몸놀이와 만들기 활동이 주가 되는 프로그램으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고 초등학생 1 ~ 2학년을 대상으로 한「만지작 책만들기」역시 학생들과 부모님들에게 반응이 좋은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운영될 행사로는 오는 8월 한 달 간 초등 3 ~ 4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목 16시시부터 17시30분까지 덕이도서관 교양교실 및 시청각실에서 연극놀이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연극놀이는 아이들이 책상 없는 교실에서 놀이를 통해서 즐겁게 표현력과 협동심, 배려심을 기를 수 있는 강좌로서 상상과 오감체험을 통해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세계를 간접적으로 탐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는 평소 남 앞에서 자신을 표현하기를 좋아하거나 혹은 표현에 소극적인 아이들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또한 또래집단간의 활동을 통해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법과 연극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내가 아닌 타인이 되어 봄으로써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접수는 7월28일 10시부터 덕이도서관에서 선착순으로 방문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8075-9313)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 제공 : 도서관센터(담당자 정혜승 ☎8075-931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