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완주군 드림스타트, 허브농장 체험 가져 -
완주군 드림스타트센터 아동 40여명이 13일 사회복귀시설 ‘아름다운 세상’에서 운영하는 허브농장을 찾아 허브 화분 만들기, 허브 비누 만들기, 허브차 시음 등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허브농장 견학, 허브 화분 만들기, 허브 비누 만들기, 허브차 시음으로 진행됐는데, 무엇보다 각가지 향기로운 허브 냄새로 가득한 허브농장에 들른 아동들은 강사 선생님들의 설명과 함께 레몬밥, 애플민트 등 여러 가지 허브들을 만져보고 잎을 따서 냄새를 맡아보면서 신기해하고 즐거워했다.
허브 견학을 마친 후 아이들은 각자의 로즈마리 화분을 정성스럽게 만들면서 크고 예쁘게 키우겠다고 다짐했다.
화분을 만든 후 아름다운 시설로 이동하여 허브비누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 라벤더 가루, 허브 에센셜 오일을 활용하여 허브비누를 만들었다. 아이들은 비누에 각자의 이름을 새겨 자신이 만든 비누를 자랑스럽게 생각했다. 비누가 굳는 동안 아동들은 둘러앉아 허브차를 시음하면서 다도의 시간을 가졌다.
드림스타트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허브농장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정서적 발달에 도움이 될 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여러 기관들과 연계하여 아이들의 신체적, 정서적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완주군청 주민생활지원과 드림스타트 063-290-223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