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을 앞두고 <홍성한우>의 인기가 대단하다.
전국 최대의 축산규모를 자랑하는 홍성군의 한우브랜드 <홍성한우>가 명절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군에 따르면 9월 한 달간 (주)홍주미트에서 도축된 한우가 2천 5백여두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홍주미트의 월 평균 도축량이 8백여두 정도인 것과 비교하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도축물량이 세 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또한 지난 5월 홍성군 서부면에 개장한 홍성 서부농협의 <홍성한우> 판매장에서는 1일 평균 한우 1~2마리 정도의 매출을 올리던 것에서, 명절을 앞두고 현장판매 증가는 물론, 수도권에서 택배주문이 몰려 1일 5마리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파악됐다.
<홍성한우>의 이런 선전은, 민선5기 들어 추진한 한우 브랜드의 통합 노력이 성과를 거두고 있고, 통합된 <홍성한우> 브랜드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로도 명성을 높여가고 있는데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군은 <홍성한우>브랜드 육성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품질고급화 장려금 2억원, 브랜드송아지 장려금 1억 5천만원을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고급육 경진대회, 브랜드사업단 운영 지원, 판촉행사비 지원 등 5억 3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홍성한우 브랜드 육성에 나서고 있다.
또한 홍성한우의 품질고급화와 생산비 절감을 도모하고자 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사료 가공시설(TMR) 설치를 추진중에 있으며, 내년까지 축산물 공판장 설치를 추진하는 등 지역 한우산업의 업그레이드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TMR 조사료가공시설과 축산물 공판장 설립까지 완성되면 생산에서부터 도축, 가공, 유통까지 전 과정을 한 곳에서 처리하는 전국 최고의 축산단지라는 위상을 다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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