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해군, 독일마을 맥주축제 옥토버페스트 내달 2일 개막
  • 김창훈
  • 등록 2012-09-28 11:11:00

기사수정
남해 독일마을에서는 금빛으로 물드는 가을 풍경과 함께 전국 애주가들을 설레게 할 맥주축제 옥토버페스트가 10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지난해에는 3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독일마을을 방문해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전부터 북새통을 이루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독일마을 축제는 1810년부터 독일 뮌헨 서부의 테레지엔비제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민속축제 옥토버페스트의 생생함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더해 1960년대 조국의 근대화를 위해 독일로 떠났던 광부와 간호사들의 지난 생활과 오늘의 삶을 동시에 눈으로 담아갈 수 있어 이들의 소중한 경험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알싸한 맥주의 맛에 빠져드는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다리고 있다. 독일 전통의상을 차려 입은 독일마을 주민들과 영남대 독어독문학과 학생들의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본격적인 맥주축제가 시작되면 ‘최고의 웨이터를 찾아라!’, ‘맥주 빨리 마시기’, ‘맥주 릴레이’ 등의 즉석 게임왕 선발전이 이틀간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퓨전 타악 공연’, ‘뮤지컬 갈라쇼’ 등의 수준 높은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문 DJ의 믹싱으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하는 ‘Rock & Club Festival’과 7080세대들을 위한 ‘야외 통기타 콘서트’,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불꽃놀이도 축제의 밤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한다.
또 오늘의 독일마을이 있게 만든 파독 광부, 간호사의 역사와 독일문화를 알게 하는 사진 전시회, 독일마을 주민들이 내놓은 독일 생활용품 판매도 함께 진행되며, 오픈하우스 등의 행사도 마련된다.
이병종 독일마을주민운영위원장은 “축제장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넘치는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독일마을 주민 모두가 일여년 동안 한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이국적인 독일마을의 풍경과 아름다운 보물섬 남해의 청량한 공기 속에서 시원한 맥주와 푸짐하고 맛깔 나는 독일식 요리를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4.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5.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6.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7. 신정평화시장, 위생관리사업으로 ‘깨끗한 전통시장’으로 탈바꿈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신정평화시장이 전통시장 위생관리사업을 통해 한층 더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간으로 거듭났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남구 위생과는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신정평화시장 내 19개 식품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사업을 추진해 시장의 전반적인 위생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