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의회 유병국 운영위원장 전국시도운영위원장
충남도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장 유병국 의원(천안 제3선구)은 17일 대구광역시의회에서 열린 전국운영위원장 협의회 제2차 정례회에 참석하였다.
유병국위원장은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에 참석하여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와 전국시도의회의장단 협의회가 서로 긴밀하게 협렵하고 정보를 교류하여 지방의회 선진화를 위한 지방자치법을 개정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한다”고 역설하고 “필요하면 이 번 대선후보를 초청해서 국토균형발전과 실질적인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대토론회라도 개최해야 한다”고 역설 하였다.
세종시를 포함 17개 광역지방의회가 참여하는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는 17일 오후 대구시의회에서 모임을 갖고 ‘실질적인 지방분권 촉구를 위한 결의안’을 채택했다. 협의회는 이날 “모든 가치를 중앙과 서울이 빨아들이는 중앙집권적 소용돌이 정치를 종식시켜야 한다”며 “대통령 선거 후보들도 지방분권 개헌을 공약하고, 진정한 지방분권 시대를 열어가는 데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전국광역시도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는 다음달 전북도의회에서 제3차 정례회를 갖고 상호 의회간에 정보를 교류하며 실질적인 지방분권 실현과 지방의회 발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