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11. 9(금) ~ 11. 10(토) 1박 2일 일정으로 수도권 소재 대규모 콜센터 기업 관계자를 초청하여 팸투어를 실시 할 계획이다.
금번 팸투어에는 대부분 1,000석이상의 규모를 갖춘 기업들과 지난 5월 콜센터산업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석 했던 기업 중 제주에 관심을 보인 일부 기업을 초청하여 제주도 콜센터 산업 투자여건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규모 : 11개사 15명
- 1,000석 이상 규모 : 6개사 (설명회 참석기업 3개사)
- 200석이하 규모 및 솔루션 공급업체 등 : 5개사
제주특별자치도는 팸투어에 참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11. 9(금) 14:00 도청 2층 회의실에서 콜센터 투자환경 설명회를 개최하여 타시도 콜센터 산업 지원제도 비교우위와 제주만의 특별한 혜택에 대해 집중홍보 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에 운영중인 콜센터 중 규모있는 2개 기업(다음서비스, KT 제주모바일센터)을 선정 방문하여 콜센터 산업의 가장 핵심사항인 인력문제를 어떻게 풀었으며, 제주정착하기까지 제주도에서 어떤 지원을 받게 되었는지 등 제주정착사례에 대해 직접 소개 받게 되며,
제주한라대학을 방문하여 기업맞춤형 인력양성 현장을 참관 하는 등 제주도에서 콜센터 산업 유치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하는지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제주 투자의지를 다지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제주에 투자의향이 있는 기업을 수시로 방문 상담하여 대규모 콜센터 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팸투어에 참석한 기업 중 투자실현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대해선 직접 현지방문 상담을 실시하는 등 별도 집중적으로 관리해 나감 으로써 투자실현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2006년 설립된 다음서비스를 시작으로 콜센터 기업이 6개사가 운영 중에 있으며, 874명(도민 850명)이 근무하고 있어 콜센터 산업이 도민 일자리 제공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투자유치과 064-710-338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