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과정에서 얻는 성취감과 재정적 인센티브 제공으로 녹색성장 참여분위기 확산의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심사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송산푸르지오아파트는 지하 주차장과 승강기의 조명등을 에너지절약형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에스코(ESCO) 사업을 통하여 전력사용량 61,451kwh(49.8%)를 절감하였고 EM(유용미생물)을 공동 배양하여 화단과 음식물쓰레기의 악취제거 및 인근의 부용천 수질정화에도 활용하고 있다.
수락리버시티1단지 아파트는 아파트옥상 4개동에 텃밭을 조성하여 옥상녹화를 통한 에너지절감과 어린이 생태교육현장으로 활용하였으며 아파트단지별 도서모으기 자체행사를 통한 도서 6,700여권을 모아 각 단지내 작은도서관에 기증하여‘책 읽는 도시’를 위한 정책에도 적극 동참하였다.
신도브레뉴아파트는 정문 홍보부스에 컴퓨터를 설치하여 현장에서 탄소포인트 실천 인터넷 가입기념으로 작은 화분을 주어 145가구를 가입하도록 유도 하는 등 각종 우수 사례가 있었다.
시상식에서 안병용 시장은 선진도시일수록 시가지 전체가 공원화 되어 있다며 우리시도 우수한 수종의 나무심기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하였으며
녹색우수마을 조성사업에 참여한 아파트부녀회장 박승녀씨는“시상금에 자체 예산을 합쳐 8백만원을 재투자하여, 가로등과 공용계단 조명등도 고효율 LED조명으로 교체하고, 유휴지 녹지조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저탄소 녹색생활실천에 앞장서고 그 필요성을 주변에 알리겠다.” 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