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원봉사자의 날 축하 한마당 계기로 자원봉사 참여 유도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는 지난 3일 오후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과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김필경 오산시부시장을 비롯해 최웅수 시의장,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장들과 자원봉사 관계자 등 600여명을 초청하여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옥주)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식전행사로 Rock Band, J·morning 공연을 펼쳐 무대 분위기를 달구었다.
기념식에서는 부시장을 비롯해 주요 인사의 축사와 자원봉사 유공자 정진남 등 18명에게 오산시장 표창 등 개인과 단체에 대한 표창 수여와 격려하는 시간 등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100시간 이상 우수자원봉사자 230명에게 자원봉사 뱃지를 달아주며 축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대축제에 참석한 김필경 오산시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2013년에는 올해의 자원봉사활동을 기반으로 지속적이며 전문적인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오산시자원봉사센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해가 되도록 구성원 모두가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오산시 역점시책으로 사회적 기업 발굴에 관심을 갖고 더욱 발전시킬 것을 전했다.
2부 열린 음악회에서는 뮤지컬 갈라쇼를 비롯해 센터 직원전체가 봉사자들을 위해 노래하는 등 다양한 컨셉으로 무대 공연을 펼쳤다.
일 년 동안 봉사자들의 아름다운 시간을 되새기며 봉사 참여 유도를 확산 시키는 축하 한마당 잔치에 참석한 한 자원봉사자는“평소 숨겨있던 끼를 발산하고 이웃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할 수 있는 이런 행사가 자주 펼쳐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