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주요 사업 평가와 2013년 주요 사업계획 보고
평택시(시장 김선기)는 2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추진했던 농촌지도사업에 대한 평가와 2013년 주요추진사업에 대한 보고를 통하여 향후 농촌지도사업 추진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평가회를 가졌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촌·농업·농업인과 관련된 조사·분석·시험연구·교육훈련·영농상담을 통해 평택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농업기술을 보급하는 기관이다. 2012년에도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슈퍼오닝농업대학 등 다양한 교육과 기술보급시범사업, 농기계단기임대사업, 유용미생물 보급사업, 토양 및 수질분석서비스, 경영컨설팅 등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김영소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기술센터의 비전과 전략 중심으로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전반적인 사항과 2013년에 추진할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과 정책사업의 추진방향에 대하여 간략하게 보고하였으며, 기술기획과와 기술보급과, 기술지원과 순으로 해당과장이 추진성과와 향후계획에 대하여 상세한 보충설명으로 농업인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오늘 평가회에서는 2013년에 추진하게 될 주요 사업과 교육일정 등에 대하여 농업인들에게 사전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농업인들이 내년 영농의사결정을 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입을 모았다.
농업인들은 오성화력발전소 온배수열을 이용한 첨단농업단지조성사업과 축사시설지원사업, 농촌구전자원소득화사업, 벼육묘장지원사업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농기계단기임대사업은 향후 배달서비스를 시행해 줄 것을 건의하기도 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늘 평가회에 참석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주요 농촌지도사업의 만족도와 첨단농업단지조성사업 참여의사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정책수립에 반영하여 「행복한 도시, 풍요로운 농촌」이라는 농업기술센터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