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함인석)는 2월 15일(금),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2012년 한ㆍ중ㆍ일 CAMPUS Asia 시범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한중일 3국간 교육ㆍ문화 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되는 한중일 CAMPUS Asia 시범사업의 1차년도 과정이 금년 2월말 완료됨에 따라 1년간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단간 협력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하여 이번 행사가 계획되었다.
○ 이번에 개최되는 성과보고회에는 서유미 교육과학기술부 국제협력관, 황대준 대교협 사무총장, 현장점검ㆍ컨설팅 위원, 캠퍼스아시아 정책연구진, 각 사업단별 대학의 교수진 및 관계자 70여명 등이 참석할 계획이다.
□ 금번 성과보고회에서는 10개 사업단의 성과발표와 더불어 이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수기 시상식도 함께 이루어진다.
○ 국내 10개 사업단의 성과보고 발표회는 각 사업단별로 지난 1년간 시범사업 결과를 발표ㆍ공유하고, 정보교환 등을 통해 이 사업에 참여한 사업단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참여학생 대상으로 실시한 체험수기 공모전 참가작품 중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기에 대하여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상을 수여하고, 당선작을 중심으로 2012년 한ㆍ중ㆍ일 CAMPUS Asia 시범사업 체험수기 책자(국문, 영문)를 발간ㆍ배포할 예정이다.
□ 이번 성과보고회는 시범사업 첫해에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와 문제해결 과정과 관련된 우수사례를 전 사업단이 공유토록 함으로써 3월부터 시작되는 2차년도 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동 행사에 참석하는 서유미 교과부 국제협력관은 이번에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차년도 계획에 꼼꼼히 반영하여 2차년도 사업도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