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3오송 화장품박람회, 스마트로 관람하세요
  • nam2580
  • 등록 2013-02-19 13:04:00

기사수정
2013오송 화장품,뷰티박람회조직위원회는 스마트폰을 통해 주문과 결제, 예약과 안내 등에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박람회’를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건강한 생명, 아름다운 삶’ 을 테마로 오는 5월에 열리는 2013오송 화장품,뷰티 박람회가 근거리 무선통신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적용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는 10Cm 이내의 거리에서 스마트 기기, 또는 기기와 리더기간에 데이터를 양 방향으로 통신할 수 있는 기술이다.
 
(재)충북도지식산업진흥원(원장 박재익)과 2013오송 화장품,뷰티박람회조직위원회는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 참관객에게 최첨단 IT기술의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NFC기반의 다양한 응용서비스를 현장에 적용할 예정인 것이다.

NFC를 활용한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NFC 스마트 포스터, 스마트 주문 및 결제, 전시관 방문 예약 서비스, 인기 전시관(Hot Place)안내 서비스 등이다.
 
특히 오송 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NFC 태그(Tag)가 내장된 스마트 포스터를 제작했다.

NFC 태그가 내장된 포스터에 스마트 폰으로 태그를 터치하면 별도의 앱을 다운받지 않고도 자동적으로 오송 박람회 홈페이지에 연결돼 참관객들이 박람회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확인하고 페이스 북을 통한 SNS홍보가 가능하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