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로 인해 지난해 11월 휴강에 들어갔던 푸른제천 아카데미가 새 봄과 함께 3월 강의를 마련해 시민들을 초청한다.
올해 들어 처음 실시되는 제179회 푸른제천아카데미는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제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김창옥(김창옥 퍼포먼스트레이닝연구소 대표)씨를 강사로 초빙해 ‘유쾌한 소통의 법칙’을 주제로 강연을 마련한다.
소통이 중시되는 현대사회에서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보다 질 높은 생황의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강의에 나서는 김창옥 강사는 KBS 아침마당,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SBS 이숙영의 파워FM, EBS 60분 부모 등에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2005년 8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은 제천시는 이에 걸 맞는 각종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올해도 179회 강좌를 시작으로 시민 정신문화의 근간인 ‘푸른제천 아카데미’강좌를 매월 마련한다.
앞으로 강좌 일정을 보면 ▶4월11일 오후3시 김석봉 석봉토스트 대표이사를 초청하여 ‘멋진 인생을 디자인하자’ 라는 주제 강연이 있고, ▶5월23일은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의 저자 혜민 스님을 초청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푸른제천 아카데미는 3월부터 시작하여 11월까지 총10회에 걸쳐 개최 예정이며, 매달 둘째 주 목요일 오후3시에 문화회관에서 열리며, 5월은 둘째, 넷째 주 목요일에 두 번의 강연이 마련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