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꽃비 내리는 구절산
  • 이종복
  • 등록 2013-05-03 17:21:00

기사수정
  • 내포문화숲길, 당진 구절산의 봄

""


4월 27일. 아침에 일어나 일기예보를 들으니 오후에는 충남권에 비소식이 있답니다.

서울보다도 봄 소식이 늦은 충남 당진에 살기 때문에 언제나 꽃구경을 하게 될까 기다리다가 요며칠, 동네 곳곳에 활짝 피고 있는 형형색색의 꽃을 바라보며 들떠만 있었지 제대로 구경을 못했는데

비가 내리다니. 비가 오기 전에 가까운 곳이라도 향하여 구경을 하고 와야겠어요.

 
시동을 걸고 몇 초만에 목적지를 정하고 향한 곳은 옆동네 순성면에 위치한 구절산.
벚꽃길이 등산로 시작부터 정상까지 이어져 있기 때문에 봄날의  구절산은 분홍빛 꽃허리띠를 두른 멋쟁이랍니다.


""


구절산으로 오르는 길이 속한 내포문화숲길는 충남도가 서산·당진·홍성·예산 지역에 사업비 30억원을 들여 조성한 길로

주제에 따라 백제부흥군 길, 원효대사 깨달음 길, 내포천주교 순례길, 내포역사인물 길, 가야산 둘레길로 나뉘어져 있다.

당진 쪽은 구절산~둔군봉~합덕제에 이르는 24㎞가 조성되었으며 숲길 곳곳에는 해설판과 이정표, 나무의자 등이 마련되어 있다.



""

 

""

 

토요일 오후 11시.
부지런히 봄나들이를 마친 가족들은 회색빛으로 변하고 있는 하늘을 뒤로 하고 하산 중.



""
 

일주일 전에만해도 꽃망울이었는데 만개하여 온 산을 환하게 밝혀주는 구절산 벚꽃길이다.
 


""

 


""

 


""

 


""

 


""


꿈길을 걷는듯 황홀한 순간.
구절산으로 오르는 길에 일렬로 심어진 벚나무는 하늘을 덮을 정도로 가지가 길고 꽃이 탐스러워서 연분홍빛 터널이 만들어 집니다. 그래서 봄이면 이 길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

 

 


""

 


""

 


""

 


""

 


""

 


""

 

""

 

일기예보대로 오후가 되니 바람이 강해지고 간간히 빗방울도 떨어집니다.
그리고 벚꽃잎도 날려 꽃비가 내립니다.

봄이 되면 제가 가장 걷고 싶은 길이 바로 여기 구절산 벚꽃길입니다.

내년에는 여러분들도 함께 걸어볼까요. ^^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