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14박 15일간 일본 후쿠오카 기업(기관)에서 해외비즈니스 현장 체험의 기회 등을 제공하는 ‘2013 후쿠오카 글로벌 인턴십 교류단’ 참가자를 모집한다.
글로벌청년리더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부산소재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행사기간 동안 후쿠오카시에 머물면서 △후쿠오카시장 주최 환영만찬 △일본 후쿠오카 소재 업종별 대표기업, 종합상사, 방송국 등에서 인턴십 수행 △일본 전통문화체험 △현지 문화탐방 등의 문화교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글로벌 인턴쉽에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5월 24일까지 부산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
www.bfia.or.kr) 혹은 이메일(
arras0850@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외국어 및 인성면접 절차를 걸쳐 5월 31일 최종 합격자 12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비(항공료 및 체재비 일부)는 1인 기준 50만 원으로 현지식비는 개인부담이며 그 외 기타 경비는 재단에서 부담한다.
기타 인턴쉽 참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51-668-7916)로 하면 된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해외인턴쉽 등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시민들의 국제교류활성화 및 글로벌 리더 양성에 힘쓸 것” 이라고 전하고, “이번 글로벌 인턴십에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