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3 국립예술단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 김종필
  • 등록 2013-05-16 12:25:00

기사수정
  • 국립오페라단의 ‘세빌리아의 이발사’ 청양공연

국립오페라단의 ‘세빌리아의 이발사’가 오는 5월 24일 청양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된다.

본 공연은 지방문예회관의 발전과 순수예술의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으로 시행되고 있는 ‘국립예술단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으로 진행된다.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은 매년 전국 문예회관 180여 곳에서 사업신청을 받아 최종 선정된 공연장을 국립예술단이 다양한 레퍼토리(오페라, 뮤지컬, 연극, 발레, 국악, 무용 등)를 가지고 찾아가는 공연사업으로 전액국비로 지원해주고 있다.

지방중소도시의 문예회관들의 경우, 열악한 운영환경으로 쉽게 초청하기 어려웠던 국립예술단체들을 ‘방방곡곡 문화공감’을 통해, 대형공연들을 유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할 수 있게 됐으며, 지역주민들은 고급문화예술의 향유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 결과 전국문예회관은 물론, 국립예술단체도 각각의 기능적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희극 오페라로 청양공연은 국립오페라단이 미래의 관객 개발을 위해 시도하는 명작오페라 콘서트 버전으로 전막공연이 아닌 콘서트 형식이다.

특히, 방송이나 CF 등을 통해 관객에게 익숙해진 아리아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오페라 마니아와 초보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공연이다.

청양문예회관은 그동안 ‘2009 서울예술단의 가무악갈라콘서트’, ‘2011 국립무용단의 코리아환타지’, ‘2012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등을 지원받아 관객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 공연을 마쳤다.

본 공연의 입장료는 전석 5천원이며, 8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공연예매 및 기타 자세한 공연 내용은 문예회관 홈페이지(http://art.cheongyang.go.kr)를 참조하면 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4.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5.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6.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7.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