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민련 1차공천자 93명 발표
  • 이양언기자
  • 등록 2004-03-08 00:00:00

기사수정
  • 이인제-김학원-정우택-정진석 포함
자민련은 지난 3일 지난 대선 직전 한나라당으로부터 2억5천만원을 수수한 혐의로 검찰의 소환요구를 받고있는 이인제(李仁濟) 의원을 충남 금산.논산.계룡에 공천하는 등 1차 공천자 93명을 확정, 발표했다.
1차 공천자에는 정우택(鄭宇澤.충북 진천.음성.괴산.증평) 정진석(鄭鎭碩.충남공주.연기) 김학원(金學元.부여.청양) 조부영(趙富英.홍성.예산) 의원 등 현역 의원5명이 포함됐다.
그러나 지난달 19일 입당한 이한동(李漢東) 의원은 지역구(경기 연천.포천) 또는 비례대표 출마문제를 놓고 고심중이어서 이번 발표에서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전략지역인 대전에서는 임영호(동구) 전 동구청장, 정하용(서을)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 이병령(유성) 전 유성구청장, 오희중(대덕) 전 대덕구청장 등 전 직자치단체장들을 대거 공천했다.
충북에서는 김진영(청주 상당) 전 의원, 최병훈(청원) 전 청주시의회 의장 등을공천했고, 충남에서도 도병수(천안갑) 전 천안지검 검사, 장상훈(천안을) 전 천안시의회 의장, 류근찬(보령.서천) 전 KBS 보도본부장, 변웅전(서산.태안) 전 의원, 김낙성(당진) 전 당진군수 등을 공천자로 정했다.
이날 발표한 공천자는 서울 24명, 부산 8명, 대구 3명, 인천 2명, 광주 3명, 대전 6명, 울산 1명, 경기 12명, 강원 1명, 충북 6명, 충남 10명, 전북 2명, 전남 3명,경북 5명, 경남 6명, 제주 1명 등이다.
유운영(柳云永) 대변인은 "1차 공천자 발표에 이어 내주중 추가로 공천자를 확정할 계획"이라며 "전체 지역구 가운데 200곳 안팎에서 출마자를 내세울 것"이라고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