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민등록 등 초본 인터넷으로 발급된다
  • 이현식 기
  • 등록 2004-02-02 00:00:00

기사수정
  • 행자부, 오는 2007년까지 모든 
행정자치부는 지난 30일부터 서울 강남구 등 5개 시군구 지역에서 주민등록등초본 등 5가지 민원서류에 대한 인터넷 발급 시범서비스를 실시하고 빠르면 내달 중 이를 전국적으로 확대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시범서비스 지역은 서울 강남구를 비롯, 부산 동래구, 경기 고양시, 강원 춘천시, 전북 임실군이고, 대상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를 포함, 건축물대장, 장애인증명, 농지원부등본, 모자가정증명이다.
건축물대장의 경우 서울시만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돼 강남구에만 시범서비스가 가능하다.
민원인은 해당 민원서류 인터넷 발급을 위해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자정부 인터넷 홈페이지(www.egov.go.kr)에 접속, 민원을 신청하고 종이문서로 직접 출력해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전자서명인증서가 필요한데 은행이나 증권사, 우체국 등을 방문해 신청하면 무료로 이를 발급받을 수 있다.
앞서 토지대장과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기초생활수급자증명 등 3가지 민원서류에 대해서는 작년 9월부터 이미 인터넷 발급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행자부는 민원서류 인터넷 발급에 따른 위변조를 막기 위해 문서를 복사할 경우 `원본′이라는 표시나 바탕문양이 사라지는 등 각종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행자부는 오는 2007년까지 인터넷으로 발급가능한 모든 민원서류를 파악,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7.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