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최대 콜센터 입지로 자리매김
  • 박영계 기
  • 등록 2004-02-23 00:00:00

기사수정
  • 한국이동통신, CJ홈쇼핑 등 총18개 유치
대전이 교통 여건과 지리적 이점 등에 힘입어 콜센터 적지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대전시는 내달 중순 국내 최대의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자회사인 ㈜나무 커뮤니케이션 콜센터가 대전에 둥지를 튼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 회사는 전국을 대상으로 인터넷 광고, 마케팅, 검색엔진 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하는 인터넷 종합 컨설팅 업체로 내달 15일 서구 만년동의 한 빌딩에서 개소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나무 커뮤니케이션은 상.하반기로 나눠 모두 20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며 시는 노동청 고용안정센터 관내 각 대학 취업정보실과 시.구청의 홈페이지를 통해 인력수급에 적극 도움을 줄 예정이다.
2001년 이후 대전시에는 하나은행 콜센터를 비롯해 국민은행, 삼성카드, 한국이동통신, CJ홈쇼핑 등 금융과 유통분야에서 모두 18개 콜센터가 유치됐다.
콜센터의 잇단 유치로 그동안 모두 3천500명의 신규 인력 수요가 발생했으며 연간 400억원 가량이 임금으로 지급되는 것으로 시는 분석하고 있다.
시는 올 하반기에도 2-3개 금융 및 유통업체의 콜센터 유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기업 유치촉진조례 등을 통해 콜센터 설립에 따른 각종 인허가시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리적으로 국토의 한가운데 위치한 데다 고속철 개통 등 편리한 교통여건 등으로 대전이 콜센터 설립시 주요 적지로 거론되고 있어 이의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4.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5.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6.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7.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