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 대만 농산물 시장개척 나서
  • 뉴스21
  • 등록 2002-12-02 00:00:00

기사수정
  • 8개 업체 참가 종합·개별상담으로 상담 극대화
경기도는 대만내 배 수입쿼터량 배정시기에 맞추어 과실류를 중심으로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쿼터량을 배정받은 바이어 위주로 현지 수출상담회를 갖는다.
도는 이와관련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대만(타이페이)에 배 4개업체, 기타 4개업체 등 8개업체를 파견 농산물 수출공략에 나선다.
주요 상담품목은 배, 인삼제품, 차류, 버섯, 동충하초, 과자류 등으로 하며 KOTRA 경기무역관의 협조를 얻어 추진한다.
도는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에 있어 대만 배 시장 적극 공략으로 2003년 수출물량을 확보하는 한편 배 위주로 하되 유망품목인 인삼제품과 주요 가공식품 포함 시장개척단을 구성 KOTRA와 긴밀한 협조 및 업무분담을 통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해 나가기로 했다.※ 대만 배수입쿼터 배정(′03년수입분)
▶ 신청기간 : 10.23∼10.25. ⇒ ▶ 배정발표 : 11. 8.
▶ 쿼 터 량 : (′02) 4,900톤 ⇒ (′03) 7,350톤(50%증)
* 쿼터량에 대한 수입관세는 18%이나 쿼터초과물량 관세는 168%임.
▶ ′02대만배수출현황(9월까지) : 1,923천불(약 950톤)도는 이번 상담회를 종합상담회 위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고, 우선 현지무역관에서 모집 초청한 우수바이어와 파견업체간 수출상담으로 진행하는 한편 사전 팩스교류 등 업체 스스로 발굴한 바이어와 현지 상담도 실시한다.
또 도는 개별상담회도 갖기로 하고 종합상담회에 참가한 바이어중 관심표명바이어, 기타 추가상담이 필요한 바이어 및 업체를 대상으로 개별상담을 갖는다고 했다.
또 도는 현지 시장조사도 실시 주요 식품매장에서의 한국식품 판매현황 파악, 자사제품에 대한 시장성 조사 및 외국상품과의 비교, 소비자구매 동향 및 현지 유통실태도 파악한다.
도는 상담회 개최를 통한 방문 바이어에 대한 수출상담과 아울러 구매력이 큰 현지 대형유통업체 및 주요 수입업체 등에 대해 직접 방문상담을 병행 추진한다.
한편 도는 지난 21일 도청에서 농산물 파견단 참가업체가 한자리에 모여, 상담회운영, 시장정보수집 등 사업설명회를 개최 현지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으로 상담효과를 극대화 시켜 나가기로 했다.
김동훈 기자 kimdh@krnews21.co.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