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 사진=KBS뉴스영상캡쳐G20 회의를 마치고 튀르키예로 향하는 기내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기자들과 만났다.
남북 관계가 적대적, 대결적 양상으로 변했다며 군사분계선 일대 충돌 가능성을 우려했다.
이를 막기 위해 인내심을 갖고 대화 노력을 해야 한다며, 전 정부가 쌓은 업보를 해소하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미연합훈련에 대해선 확고한 평화 체제가 구축되면 하지 않는 게 바람직하지만, 당장은 예단하기 어렵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첫 순방국인 아랍에미리트에서 실질적인 방산 수출 성과가 곧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또 자주국방 능력 강화에 힘써야 한다며, "전시작전통제권 회복이나 핵추진잠수함 건조도 국익에 부합한다면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우리 외교의 원칙은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한중 관계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란 점도 거듭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오늘 한국전 참전 기념탑 헌화와 동포 간담회로 튀르키예 국빈 방문 일정을 마무리한 뒤 귀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