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로당에서 무료 건강검진 받으세요
  • 뉴스21
  • 등록 2002-12-02 00:00:00

기사수정
  • 독감예방접종까지 노인들 위한 봉사
의정부 의료원은 매년 노인보건복지 연계서비스지원센터와 가정간호사업소 주관으로 소외된 노인들을 상대로 건강 진단, 독감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어 이 추운 겨울날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하고 있다.
“의정부 의료원 윤배중(52) 원장은 항상 소외된 노인층과 소년, 소녀 가장들에게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대하고 있어 주위의 모범이 된다”고 관계자들은 전한다.
지난 10월8일∼11일동안 의정부시 경로당을 중심으로 65세 이상 노인 총 291명을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의 직접 방문과 함께 건강진단과 독감예방접종이 무료로 실시되었다.
이날 진료에는 김용훈, 이승환 의사가 혈압체크에는 이영란, 진정옥 가정간호사, 예방접종에 김정옥, 이영란 가정간호사가 수고를 했다.
시대가 거듭될수록 우리는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고 있는데 특히 소외된 우리 이웃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봉사를 하는 것은 일반인이 하기엔 참 힘들기도 하지만 아름다운 일이다. 이날 봉사를 한 의료진들은 인간의 존엄성을 중시한 진정한 의료인의 자세를 보여줬다.
이번 무료진단과 예방접종은 의정부 의료원 진료팀과 약제과장의 독감 백신 기증으로 진행되어 지역 의료원과 연계센터의 역할을 보여주는 확실한 계기가 되었다. 또 동사무소, 복지관, 경로당의 관계자들이 서로 협력하여 진행되었기에 더욱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의정부시 노인보건복지 연계서비스지원센타는 이날 진료와 함께 김장과 과일 등을 제공하였는데 장암복지관에서 공공근로요원을 통해 작업이 이루어졌다.
김장과 과일은 의정부 1동사무소, 호스피스 목사, 우리농산물 장암사무소 등 많은 공무원, 단체, 자원봉사자들의 지원으로 11가정에 이루어질 수 있었다.
또 지난달 27일에는 기초 수급자, 저소득 노인 등 64명을 초청해 나들이 행사를 가졌고, 이날 이들에게 음식 제공을 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쳤다.
의정부 의료원 등이 겨울만 되면 소외된 이웃을 찾는 1회성이 아닌 지속적 봉사를 펼칠 수 있었던 것은 여러계층의 단체, 자원 봉사들의 힘이 컸다.
의정부 의료원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서 우리 이웃의 소외된 저소득층을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해야할 때”라고 강조하였다.
김수용 기자 kimsy@krnews21.co.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