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기능경기대회 폐막
  • 민태기 기
  • 등록 2003-04-28 00:00:00

기사수정
  • 도내 최고 기능인 선발
지난 4월16일부터 4월22일까지 7일간 펼쳐졌던 2003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가 모든 경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22일 오전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정창섭 경기도행정부지사를 비롯한 선수·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갖고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대회사상 최대규모인 49개 직종에 768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그 동안 갈고 닦아 온 기량을 겨룬 결과, 금메달 50명, 은메달 49명, 동메달 47명, 장려상 59명 등 총 205명의 선수가 입상하는 큰 수학을 거두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대회개최에 공이 큰 평택기계공고와 동일공고, 효명종고의 학교장에 대한 경기도지사의 감사패 증정과 대회운영 유공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이 있었다.
경기도는 지난해 전라남도에서 열린 제3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2년 연속 종합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오는 9월 부산에서 개최예정인 제38회 전국기능경기 대회에서도 종합우승 3연패에 도전하게 된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정창섭 경기도행정부지사는 “이번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이 하나같이 진지한 자세로 혼신을 다해 경기에 임하는 모습을 보면서 21세기 기능한국의 밝은 모습을 확신할 수 있었다”라면서 “기능인들이 미래의 지식·정보화 시대를 이끌고 나갈 주인공이 되어 달라”라고 당부했다.
또한, 경기도에서도“과학기술인과 기능인들이 우대 받을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가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해 과학고와 실업계 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사업을 지원하는 등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이번 대회입상자는 제3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기도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되며, 입상선수에게는 시상금으로 금메달 100만원, 은메달 60만원, 동메달 30만원이 지급되고 해당직종의 기능사 자격시험이 면제되는 특전이 주어지게 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