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전남 불.탈법 선거운동 기승
  • 뉴스21
  • 등록 2003-10-27 00:00:00

기사수정
17대 총선이 6개월여 앞으로 다가운 가운데 입지자들이 납립하면서 각종 불.탈법 선거운동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지난 8일 광주.전남도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현재 전남도내에서 적발된 국회의원 입후보 예정자들의 선거법 위반 사례는 모두 78건으로 지난 16대 총선의 비슷한 시기 24건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했다.
또 광주에서 적발된 선거 사범은 지난 총선 때 같은 기간 6명에 비해 무려 8배가 늘어난 50명에 이르고 있다.
위반 유형별로는 입후보 예정자의 직함.성명을 게제한 시설물 설치가 가장 많았고 집회나 모임에서 자신을 알리거나 지지를 부탁하는 행위, 금품.음식물 제공 행위, 인쇄물 배부 행위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도 선관위는 이날 국회의원 후원 행사와 관련 당원 600여명을 후원회 행사에 참석하게 하고 청와대 관광과 함께 음식물을 제공하는 등 사전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모 국회의원 보좌관 등 3명을 광주지검 순천지청에 고발했다.
이처럼 불.탈법 선거운동이 기승을 부리자 선관위와 경찰이 본격적인 선거사범 단속에 나섰다.
시.도 선관위는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공명선거 캠페인에 돌입하는 한편 시.군.구별로 `선거사범 단속반′을 편성하고 `선거법 위반행위 신고센터′를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
전남지방경찰청도 이날부터 선거일 60일전인 내년 2월 15일까지를 선거사범 1단계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각 경찰서에 `선거사범 수사 전담반′을 편성해 금품 살포 및 향응제공 행위, 선거폭력 등 각종 불.탈법 선거운동 적발에 나섰다.
전남도 선관위 관계자는 "이날부터 기부행위 제한 금지가 시작됨에 따라 사전 불법 선거 운동이 더욱 많아 질 것으로 보인다"며 "단속에 앞서 깨끗한 선거를 치르겠다는 후보자와 유권자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