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첫 직선 경기 교육감, 김상곤’ 독점 인터뷰, 13일 오전 11시 야후! 미디어 생중계
주민 첫 직선으로 선발된 김상곤 경기 교육감이 내건 공약이 대못 정책이 될 것인지 백년지대계의 밑거름이 될 것인가 두고 네티즌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야후! 코리아는 초대 주민 직선제를 통해 지난 6일 경기도 교육감에 취임한 김상곤 경기도교육감과의 독점 인터뷰를 오는 13일(수) 오전 11시부터 야후! 미디어(
http://news.yahoo.co.kr)를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첫 직선 경기 교육감, 풀뿌리 교육개혁 이뤄낼까?’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인터뷰를 통해 김상곤 교육감은 최초의 경기도 민선 교육감으로서 앞으로의 교육 개혁 비전과 포부를 진솔하게 밝힐 계획이다.
특히 김 교육감은 ‘특목고 등의 특혜교육’, ‘일제고사’, ‘교장 승급 제도’ 등 현 정부의 교육 정책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고, 이를 극복할 새로운 대안들을 속 시원하게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네티즌들도 직접 실시간 댓글을 통해 인터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부모 및 교육관계자들의 초미의 관심사인 교육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야후! 미디어는 지난 4월 사설학원 광고 출연과 북 미사일 발사 경축 발언 등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수 신해철과 진중권 교수의 특별 대담을 독점 생중계해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야후! 코리아 김대선 총괄 사장은 “야후! 미디어가 사회의 중요한 현안에 대해 네티즌들과 당사자 간의 진솔한 커뮤니케이션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인터뷰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 TAG
-